Crystal

고급 여객선으로 "크리스털 심포니"과 "크리스 다 루세레니티ー"의 2척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럭셔리선=소형선다는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5만톤 반, 960인승이라는 세계가 놀라 중형 여객선"크리스털 심포니"를 1990년에 취항시키고 중형급의 크루즈선으로도 최고급 서비스가 가능한 것을 증명하는 화제를 불렀습니다.


메인 식당  외에 서브 레스토랑을 도입한 것은 크리스탈 크루즈가 처음.  현재는 많은 크루즈 회사가 도입하여 운영 중이지만, 크리스탈크루즈가 도입한 1990년 당시는 매우 독특한 발상이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에는 세계 최대급 럭셔리선 약 7만톤의 "크리스털 세레니티"을 취항시켰습니다. 크리스탈 크루즈의 컨셉은 미국 시장에서 크게 받아들여져서 매우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스페셜리티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도 추가 요금은 필요 없고,  매우 인기가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메인 식당 외에 미국과 유럽 등에서 인기인 오리지날 일식레스토랑 "NOBU"의 마츠히사 씨의 지도 하에 운영되는 레스토랑&초밥 바 "SilkRoad"가 있습니다. 다만 Silk Road의 초밥 바는 예약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페셜리티 레스토랑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Prego"가 있어 이곳에서도 무료로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The Vintage Room" 역시 기회가 있으면 체험하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하룻밤의 예약은 12명까지 가능하며, 전세의 경우 최고 14명까지 받고 있습니다. 와인의 프라이빗 리저브와 시실리, 보르도 등에서 온 세계의 빈티지 와인을 소믈리에와 함께 선정, 와인에 합한 총 주방장이 오리지널 디너를 만듭니다.  와인의 요금만 따로 지불하면 됩니다. 기념일에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다이닝의 경우,  지정된  오후 6시 15분부터(메인)오후 8시 30분부터(심야)와 함께 "오픈 다이닝"이 등장. 오픈 식당은 매일 오후 6시 15분~오후 9시 15분까지 좋아하는 시간에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 예약제로 운영되며 온라인을 통한 예약 또는 선내 전화 예약 등이 가능합니다.


[기타 소식]

크리스탈크루즈는  새 브랜드"크리스털 리버 크루즈"를 발표했습니다. .2017년 3월 말 유럽에서 신조선 2척이 취항하였으며, 이 배의 선체는 요트 디자인으로 다양한 시설과 높은 공간 비율(승객 한명당의 공간비율)을 자랑합니다.  모든 70개의 선실이 스위트 이상으로  워크인 클로짓, 킹사이즈 침대, 더블싱크에 욕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펜트 하우스·스위트 객실은 46평방미터로 각 배에 2실 만의 구비.  공공 이용 장소를 넓게 디자인하고, 댄스 플로어에 유리 돔 지붕을 설치한 "팜 코트" 도 눈여겨볼만합니다.

크리스탈 리버 크루즈는 프랑스와 독일, 스위스 등 경관이 아름다운 강을 향해 항해. 각 항구에서 타선의 혼잡을 피하기위해 일반적인 리버 크루즈와는 다른 코스를 제공합니다.일부 기항지에서는 정박하고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을 획득한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나 특별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일정을 제공합니다. 크루즈 전 후 숙박을 위해 추가로 호텔에 머물지 않도록, 발착지에서의 정박 시간을 최대한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기항지에서는 크리스탈 크루즈의 새로운 기항지 프로그램 "액티브 익스플로레이션 어드벤처"를 개시합니다. 보다 더 지역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원하는 승선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항지를 탐험하는 활동적인 무료 익스커션을 제공합니다. 개별적으로 자전거 이용 등도 가능하며,  요트에서 더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2015년 8월 13일 출처:web크루즈)



[크리스탈크루즈 세레니티 호]
· 추2003년 취항
·68,870톤
·길이 250M
·전폭 32.3M
·모든 선실이 오션뷰로, 이 중 80% 이상이 발코니룸.
15년 연속 World's Best Large-Ship Cruise Line에 선정되면서 서비스에서는 미국 " 최고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선두에 있는 팜 코트는 찬란히 태양의 빛이 쏟아지고 천천히 시간이 흐른다. 풀 사이드의 캐주얼 레스토랑"맛"에서는, 야키 소바와 볶음밥 등의 중화풍 요리나 비자, 스파게티 등의 캐주얼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바다 쪽 창문으로 방은 큰 픽처 창문이 있으며 밝은 압박감을 느낄 수 없는 구조. 또 선내에 4방 한 크리스털 펜트 하우스 스위트는 발코니를 포함 1,345sq.ft. 넓이를 자랑한다. 전 방에 냉장고가 있어 소프트 드링크와 생수도 무료로 준비되어 있다. 1바퀴 할 수 있는 산책로 데크는 티크의 우드 데크에서 산책이나 조깅, 경치도 즐긴다. 최상 위층에는 스파와체육관을 비롯한 패들 테니스 볼 수 있고 그 이름도 윈 플루동 코트가 있다. 셀프 세탁소도 각 객실 갑판에 있어 편리.

[크리스탈크루즈 심포니 gh]
·1995년 취항·2006년/2009년 개장
·51,044톤
·길이 238.1M
·전폭 30.2M유럽에서 5만톤 반에서는 가장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여객선.
1구미에서 5만톤 반에서는 가장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여객선. 크리스탈크루즈의  제2선 중 1995년에 건립되었다. 심포니호는 2006년 크리스탈크루즈 역사상 최고치를 투입하고 개장하고, 스타 라이트 클럽, 크리스털 카지노, 객실, 레스토랑, 부티크, 나이트 클럽이 새롭게 변모하고 있으며 2009년 11월에 대규모 리노베이션을 하고 2006년 개장과 맞추면 모든 객실이 개장된 것. 또 선내 생활 용품도 일신됐고플랫 패널 TV등 최신 AV기기도 배치됐다. 리도카후에에 아일랜드형 디저트 스테이션이신설되었다.
리뉴얼된 그 배에 2방 한 크리스털 펜트 하우스 스위트는 발코니를 포함 982sq.ft.. 블루 레이 DVD플레이어나 BOSE사운드 시스템도 완비 모든 객실에는 더블 실크 시트에 베개의 딱딱함과 크기가 고를 베개 메뉴가 있다. 그리고 객실의 어메니티는 AVEDA을 사용하고 있다.전 방에 냉장고가 있어 소프트 드링크와 생수도 무료로 준비되어 있다.